사진설명 = ‘e편한세상 무등산 투시도
사진설명 = ‘e편한세상 무등산 투시도

[데일리포스트=김희도 기자] “e편한세상 무등산은 광주에 10년 만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희소가치도 높고, 8월부터는 광역시에 공급되는 민간 아파트의 분양권 전매가 금지될 예정으로 시행 전 막판 청약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분양 관계자)

‘e-편한세상 무등산’이 이달 중 광주광역시 동구 소태동 459-1번지 일원에서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6층 6개 동, 전용면적 84~113㎡ 총 28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조합원분을 제외한 104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단지 인근에 광주남초와 용산초, 무등중, 동아여고, 조선대학교 등 뛰어난 학군이 조성됐으며 광주지하철 1호선 소태역을 도보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다. 여기에 광주도시철도 2호선 환승역인 남광주역(개통 예정)을 두 정거장이면 이용 가능하고 광주 제2순환도로 학운IC와 호남고속도로 등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마트 봉선점과 전남대병원, 남광주시장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물론 광주 최대 중심상권인 충장로가 가까운 최적의 생활인프라가 가능하다.

e편한세상 무등산은 브랜드 단지 답게 남향 위주로 배치해 우수한 채광을 확보했으며, 통풍이 우수한 4베이(Bay) 설계를 적용했다. 드레스룸, 알파룸 등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도 높였다. 단지 내부와 외부에는 e편한세상만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전망이다.

입주민의 다양한 야외 활동을 위해 단지내 중앙광장과 어린이놀이터와 맘스스테이션이 계획돼 있으며, 커뮤니티시설로는 입주민들의 취미와 건강을 고려한 피트니스센터, 경로당, 독서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 외곽에는 경관 녹지도 조성된다.

특히 무등산 산책로와 등산로가 가까이 있으며, 무등산 외에도 광주천, 용산생활체육공원 등의 자연환경이 좋아 광주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당첨자 발료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면 전매가 가능하며 중도금 무이자 및 안심전매제 등 금융혜택도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북구 신안동 131-8번지에서 개관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견본주택 현장 방문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