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하나금융그룹 제공)
(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하나금융그룹 제공)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100억원을 기탁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16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당에서 진행된 ‘희망 2020 나눔캠페인’에서 장애인, 저소득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지원 명목의 성금 100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 모금에는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2일 창립 14주년을 맞아 ’손님의 기쁨’을 넘어 ‘모두의 기쁨’을 추구하고, 경제적 이익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열린 마음으로 모든 이들과 협력하자는 ‘NEXT2030 경영원칙’을 선포함에 따라 그룹 내 12개 관계사가 모두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성금 전달식에서 “사회적 가치관과 디지털 기술 등 우리를 둘러싼 모든 것이 급변해도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사랑만큼은 변하지 않고 더욱 커져야 한다”며 “하나금융그룹의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 실천이 사회 전반에 희망의 온도를 높여줄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저출산 시대 육아문제 해결을 위한 보육지원 사업,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장애인 스포츠 저변 확대 지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 기업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그룹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