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모바일 신작 ‘V4’ 정식 출시…“MMORPG 본연의 가치 집중”
넥슨, 모바일 신작 ‘V4’ 정식 출시…“MMORPG 본연의 가치 집중”
  • 곽민구 기자
  • 승인 2019.11.07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넥슨 제공)
(사진=넥슨 제공)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의 개발 신작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가 정식 출시됐다.

넥슨은 “금일 0시 ‘V4’가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고 7일 밝혔다. 이용자는 국내 양대 마켓인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에서 ‘V4’ 게임 클라이언트 앱을 내려 받을 수 있다. 게임에 접속할 수 있는 서버는 총 50개다.

‘V4’는 ▲모바일 환경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터 서버 월드’ ▲자산 가치를 지켜주는 ‘자율 경제 시스템’ ▲언리얼 엔진 4로 구현한 ‘6개 테마의 오픈 필드’ ▲독립적인 전투 구조로 설계된 ‘6개 클래스’ 등을 갖춘 신규 지식재산권(IP) 기반 신작이다.

이번 신작은 넷게임즈 개발진의 MMORPG 제작 노하우에 ‘히트’, ‘오버히트’ 등 전작을 통해 선보인 세련된 연출력을 더한 모바일 게임으로, 이용자가 게임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다양한 목표를 각자의 방식으로 실현하길 기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최성욱 넥슨 IP4그룹 그룹장은 “지난 2년간 MMORPG 본연의 재미를 깊게 파고들어 V4만의 가치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PC에 버금가는 그래픽과 콘텐츠를 탑재한 V4를 통해 MMORPG 이용자 경험의 혁신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넥슨은 V4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1일까지 ‘겜생역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신규 캐릭터를 만든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하와이 1인 동반 여행 상품권’, ‘바디프랜드 팬텀2 코어 안마의자’, ‘iPhone 11 Pro’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회차별 달성 레벨(30·40·50·60)에 따라 ‘갤럭시노트 10+ 5G’, ‘신세계백화점 상품권(200만 원)’ 등 선물을 준다. 70레벨 이상 이용자 중 한 명을 추첨해 서버와 캐릭터 이름이 각인된 ‘순금 V4 트로피(100돈)’을, 8레벨 이상 길드 레벨을 달성한 길드 중 한 개를 추첨해 ‘순금 V4 배지(1돈)’을 전원에게 제공한다.

34만 명을 넘은 V4 공식카페 가입자 대상 이벤트도 마련됐다. 공식카페에 가입한 모든 회원에게 ‘중급 생명력 물약 100개’, ‘중급 정신력 물약 100개’를 지급하며, 가입자 수가 35만·45만을 달성할 때마다 ‘골드’, ‘미식가의 도시락’, ‘위치 이동 주문서’ 등 아이템을 각각 제공한다.

이 밖에도 커스터마이징·길드·꿀팁·장비 인증 이벤트 참가자에게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구글 기프트 카드(5만 원)’ 등 경품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