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3년 만의 종로 외출…‘힐스테이트 창경궁’ 분양
현대건설, 3년 만의 종로 외출…‘힐스테이트 창경궁’ 분양
  • 김민아 인턴기자
  • 승인 2019.10.3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김민아 인턴기자] 현대건설이 지난 2016년 이후 3년 만에 서울 종로구 일대에 신규 아파트를 공급한다.

현대건설은 내달 1일 중·소형 브랜드 아파트 ‘힐스테이트 창경궁’ 아파트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아파트는 지하 5층~지상 15층, 1개 동, 181세대다. 이 가운데 일반에게는 159가구가 공급되며, 분양 면적은 ▲63㎡ 15가구 ▲76㎡ 41가구 ▲84㎡ 103가구이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됐다.

힐스테이트 창경궁은 시청, 광화문을 잇는 종로 중심업무지구(CBD, Central Business District)와 인접해 직주근접 환경을 갖췄다. 중심업무지구는 각국의 대사관과 대기업 본사, 다국적 기업이 위치한 곳이다.

단지는 서울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역과 동대문역, 4호선 동대문역·혜화역 등 지하철역과 가깝다. 또 율곡로와 종로, 장충단로 등을 이용하기 좋은 위치다. 단지 인근으로 지나는 시내버스 노선을 이용시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환경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사업지 주변으로 대학로가 있어 연극 등 공연 문화 행사를 쉽게 접할 수 있다. 서울대학교 병원과 국립 중앙의료원 여기에 동대문 종합시장, 광장시장, 청평화시장, 현대시티아울렛 등 재래시장과 쇼핑센터도 인접해 있다.

힐스테이트 창경궁은 지난 2016년 이후 3년 만에 종로구에서 공급되는 새 아파트다. 2016년 공급된 아파트는 종로구 무악동에서 공급된 경희궁 롯데캐슬(일반분양 116세대)이다.

힐스테이트 창경궁은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가 인근에 있는 물론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등이 많다. 실제 단지에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거리(약 300m)에 효제초등학교가 있다.

인근으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여중학교(사대부여중)는 물론 서울과학고등학교, 경동고등학교, 중앙고등학교 등의 명문 중·고등학교가 위치했다. 이밖에도 홍익대 대학로 캠퍼스, 서울대 연건캠퍼스, 성균관대, 가톨릭대학교 성신교정, 고려대 등 명문 대학교 등도 인접해 있다.

힐스테이트 창경궁의 견본주택은 종로구 보령약국 인근 한일빌딩 3층(종로구 종로 199)에 마련되며 내달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