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알키 재단, 글로벌 ‘린앤타즈 사모펀드’로부터 투자 유치 성공
슈퍼알키 재단, 글로벌 ‘린앤타즈 사모펀드’로부터 투자 유치 성공
  • 곽민구 기자
  • 승인 2019.10.1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슈퍼알키 재단 제공)
(사진=슈퍼알키 재단 제공)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블록체인 기반 금융·기술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슈퍼알키 재단이 글로벌 금융 시장으로의 확장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슈퍼알키 재단은 14일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린앤타즈 사모펀드(LYNN&TAJ Fund Group. LLC)’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린앤타즈 사모펀드’는 글로벌 MPL 모기지 상품 판매, 이더리움 초기투자발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실력을 발휘하고 있는 투자기관으로 여러 유명 해외 기관과도 협력관계를 맺으며 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로서 투자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특히 이번 투자 유치는 작년 7월 양사간 업무협약에서 한발 더 나아간 것으로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린앤타즈 사모펀드 관계자는 “지난 1년간의 파트너십 기간 동안 슈퍼알키 재단의 핀플 플랫폼이 재무 건전성, 자금 운영 투명성, 위기관리 능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인프라를 확장해 가는 과정을 직접 확인했다”며 “기업의 본질적인 가치가 뛰어나다 판단해 단순 파트너십을 넘어 직접 투자를 통해 핀플 플랫폼의 성장에 힘을 더하기로 결정했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슈퍼알키 재단의 조강호 대표는 “린앤타즈 사모펀드는 핀플 플랫폼이 성장하는 모습을 오랫동안 지켜본 파트너사인만큼 앞으로도 회사의 성장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북미 시장에서의 금융 생태계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핀플은 ‘핀테크’와 ‘심플’의 합성어로 편리한 핀테크 블록체인 운영에 초점을 맞춘 암호화폐 금융플랫폼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