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선영 기자] 봄이 되면서 햇볕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아졌다. 봄은 다른 계절보다 오존층이 얇아져 자외선 침투율이 높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으면 기미와 주근깨가 생기기 쉽다.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 노화 속도도 빨라진다.

봄을 맞아 어떤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할까.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들을 소개한다.

우선 어퓨의 ‘퓨어 블록’ 선크림은 내추럴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소비자 평에 따르면 백탁 현상도 타제품에 비해 현저히 적은 편으로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헤라 ‘선 메이트 프로텍터’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은 물론 미백과 주름개선 등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피부를 맑게 가꾸어주는 수상식물인 인터 히아신스 추출물이 함유돼 미세 먼지를 비롯한 유해 요소의 영향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아이오페 ‘UV 쉴드 선 프로텍터’는 피부가 하얗게 되는 백탁(白濁)현상이 없으며 피부 톤을 고르게 보정해 준다.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로션 제형으로 발림성도 좋다. 뛰어난 보습 기능은 피부에 수분을 부여해 베이스 역할을 해준다. 또 오일프리로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 감을 선사할 것이다.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은 번들거림은 잡아주고 가벼우면서 보송보송한 마무리 감을 자랑한다.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바로 잡아주는 것은 물론 지복합성 피부에도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 감이 특징이다.

로레알 파이 ‘UV 퍼펙트’는 자외선을 차단하면서도 스킨케어 효과까지 있는 트리트먼트 개념 자외선 차단제다. 가볍고 촉촉한 제형으로 남녀 모두 사용하기 적합하며 황사 등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안티 폴루션 성분이 함유돼 미세먼지가 피부에 건강하게 지켜 준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