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새누리당은 22일 안철수 새정치연합 국민정보지키기위원장이 국가정보원에 ‘해킹 의혹’ 자료를 요청한 데 대해 국가기밀을 유출하는 것이라며 집단 반발했다.

이인제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국정원이 이 해킹 프로그램을 가지고 어떤 정보공작 활동을 했느냐 하는 것은 100% 초특급 국가기밀”이라며 “그런데 지금 야당에서 무슨 위원장을 맡고 있는 분이 이런저런 자료를 다 내놓으라고 윽박지르고 있다”고 말했다.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도 이날 모 라디오방송에 출연해 “로그에 있는 모든 자료를 새정치연합 특위에 내라는 것인데, 국가안보 사안과 관련된 자료를 외부로 유출할 수 없다”면서 “지금 상황에서 바깥에 있는 특위에 자료를 제출하라고 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맞지 않는 이야기”라고 강조했다.

하태경 의원도 모 라디오방송에서 “(안 위원장의) 요구가 구두보고 정도로 해달라는 것도 아니고, 파일을 통째로 달라는 것”이라며 “민간 전문가를 참여시켜 검증하겠다는 것인데, 국가 기밀을 공공연하게 유출하겠다는 범죄행위를 하겠다고 자기가 선언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심재철 의원은 “국정원에 대한 불신 때문에 의혹이 생기는 것은 이해 못할 바는 아니지만 북한 위협과 마주하고 있다는 엄정한 현실을 잊어선 안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