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카카오게임즈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개발 사이게임즈)’가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와 스토리 이벤트를 추가했다.

먼저 새로운 의상의 육성 우마무스메로 ‘[얼지 않는 아쿠아・비타이] 보드카’와 ‘[다홍색 뉘・에투알레] 다이와 스칼렛’을 공개했다. 이 둘은 스토리 이벤트인 ‘Illuminate the Heart’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의 공식 홍보대사로 선발돼 산타 복장을 입고 등장한다.

오는 4월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스토리 이벤트에서는 신규 한정 스토리와 보상이 공개된다. 이용자들은 우마무스메를 육성하며 이벤트 포인트와 룰렛 코인을 획득, 한정 ‘SSR 서포트 카드’를 비롯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서포트 카드 3종 ‘SSR [GLAD TIDINGS] 나리타 브라이언’ 및 ‘SSR [ARE YOU MERRY?] 에어 그루브’, 그리고 ‘R [트레센 학원] 사쿠라 로렐’도 추가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한다. 먼저 오는 4월 14일까지 인게임 홈 화면을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장식하고 홈 배경 곡을 크리스마스 특별 한정곡으로 변경하며, 4월 18일까지는 육성 우마무스메나 서포트 카드 강화 시 필요한 ‘머니 5만’을 선물한다. 또 동 기간 ‘육성’ 및 ‘팀 경기장’에서 획득할 수 있는 친밀도의 획득량이 증가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를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기 위해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독창적인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자유도 높은 육성 시스템 등으로 현재까지도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