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알리익스프레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알리익스프레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알리익스프레스가 소비자 보호 정책 강화를 위해 고객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먼저 알리익스프레스는 빠르고 편리한 상담을 위해 고객센터 전화상담 서비스를 정식으로 개시했다. 이에 따라 전화 상담을 원하는 알리익스프레스 고객들은 전화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손쉽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해외직구 상품 환불 서비스 역시 강화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고객들이 상품 결제 완료일로부터 90일 이내에 별도의 증빙 없이 무조건 반품 및 100% 환불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가품이 의심되는 상품을 수령하거나 주문 상품이 분실 또는 파손될 시 100% 환불 신청을 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배송 약속' 상품에 대한 환불 보상도 추가된다. '5일', '7일' 배송 상품은 발송일로부터 14일, 그 외 ‘배송 약속’ 상품은 30일 이내 배송되지 않을 시 신청을 통해 100% 환불이 가능하다. 오는 4월 1일부터는 상품 발송일로부터 30일 내 상품을 수령하지 못하면 자동 환불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배송 약속 기간을 초과할 경우 고객들은 주문당 1300원짜리 쿠폰을 신청해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17일부터는 고객이 환불 신청 후 공식 물류 파트너가 상품을 수거해 가면 24시간 내에 환불 승인이 되도록 지원하며, 반품이 필요 없는 환불은 승인 이후 결제 수단에 따라 실제 결제 취소 처리까지 영업일 기준으로 약 1일에서 10일이 소요되게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