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에이블리코퍼레이션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뷰티 그랜드 세일’ 방문자 수 300만 명을 돌파, 지난달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에 따르면 1월 에이블리 뷰티 거래액은 전년 대비 150%(2.5배) 증가하고 전체 주문 수는 180%(2.8배) 늘었다. 같은 기간 신규 구매 고객 수도 115%가 증가했다.

에이블리는 이러한 실적 상승의 원동력으로 지난달 15일부터 22일 실시한 ‘뷰티 그랜드 세일’을 꼽았다. 오픈마켓 및 플랫폼에서 뷰티 브랜드 맞춤형 정기 행사를 진행하는 곳이 거의 없었던 반면, 에이블리가 대형 브랜드부터 루키 브랜드까지 한데 모아 뷰티 전용 행사를 기획한 것.

뷰티 정기 행사로 브랜드 참여사가 증가하면서 브랜드 협업을 통해 단독 행사 상품, 에이블리 선론칭, 최저가 상품 등 고객 혜택이 강화됐고, 저렴한 가격과 프로모션 혜택으로 고물가로 얼어붙었던 화장품 구매 고객의 지갑이 열렸다는 분석이다.

올해 1월 ‘뷰티 그랜드 세일’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200%(3배) 상승했다. 주문 수도 210%(3.1배) 늘었으며, 총방문 고객은 300만 명을 돌파했다. ‘뷰티 그랜드 세일’ 지난해 8월과 비교해 거래액 대비 130% 신장을 기록하며 뷰티 업계 주요 대규모 행사로 자리 잡았다.

에이블리 ‘뷰티 그랜드 세일’은 베스트 상품 단독전으로 상품 경쟁력을 확보한 점이 특징이다. ▲롬앤 ▲릴리바이레드 ▲메디힐 ▲바닐라코 ▲스킨푸드 ▲에스쁘아 ▲에뛰드 ▲이니스프리 ▲코링코 ▲투쿨포스쿨 등이 행사에 참여해 화장품 구매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조정민 에이블리 뷰티 실장은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화장품도 저렴하게 사고 싶어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대규모 행사인 ‘뷰티 그랜드 세일’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에이블리는 패션을 넘어 확장 카테고리 전용 행사를 통해 더욱 많은 신규 입점사를 발굴하고 고객들이 차별화된 뷰티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