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위메이드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소재 웹3 스포츠 에이전시 전문 기업 캐피털 블록(Capital Block)과 스포츠 로열티 프로그램의 위믹스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캐피털 블록은 최신 웹3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포츠 팬들을 디지털 기술과 경제로 연결하는 혁신적인 스포츠 에이전시 기업으로, 팬들에게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결합해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뿐아니라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 구단, 선수를 비롯해 모터 레이싱 팀까지 다양한 분야의 NFT 팬 로열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온보딩 체결로 양사는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고도화된 위믹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스포츠 팀과 팬들을 연결하고 스포츠 산업 전반에 새로운 스포츠 팬덤 문화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위믹스를 접목한 스포츠 로열티 프로그램의 운영을 계획 중이다. 스포츠와 게임 산업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등 중동지역 스포츠 클럽, 연맹 및 리그 중심으로 팬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공유하고 독자적인 NFT를 발행하려는 것. NFT를 구매자들은 활발하게 거래가 가능한 것은 물론 각 클럽 및 선수와 연계된 다채로운 경험과 보상 등을 받을 수 있다.

팀 맥날 캐피털 블록 대표는 “지난 3년 동안 우리의 초점은 스포츠 브랜드에 대한 블록체인 기술과 웹3의 구현에 있었다”며 “앞으로 디지털 팬 로열티 시스템, 보상 및 팬 참여의 성장을 주도하기 위해 위메이드와 전략적 파트너로서 다각도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2023년 1월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지역에 블록체인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아랍에미리트(UAE)에 '위믹스 메나(WEMIX MENA LTD)' 법인을 설립했다. 지난 12월에는 한국 게임사 최초로 두바이국제금융센터 이노베이션허브와 파트너십을 체결 후 ‘위믹스 플레이 센터’ 건립을 추진하는 등 중동 지역 사업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