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하나금융그룹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하나금융그룹

|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 오픈을 통해 세계 최강 한국여자공프를 널리 알리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여자골프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여성 골퍼들이 만들어낼 최정상급 플레이와 감동의 순간들을 마음껏 즐겨주기 바랍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하나금융그룹은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싱가포르 '타나메라 컨트리 클럽' 탬피니스 코스(파72, 6,548야드)에서 KLPGA 정규투어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 오픈' (총상금 110만 싱가포르달러, 한화 약 10억 9000만원)을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 오픈'은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와 싱가포르골프협회(이하 SGA)가 공동 주관하고 레이디스 아시안투어 시리즈(Ladies Asian Tour Series, 이하 LAT 시리즈)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KLPGA 정규 투어의 2024 시즌 개막전으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한국과 싱가포르는 물론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대만, 뉴질랜드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108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나흘간의 열띤 경쟁을 펼친다.

‘골프로 하나되는 모두의 축제’를 슬로건으로 한국과 싱가포르는 물론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대만, 뉴질랜드 등 다양한 국가의 선수들이 참가해 아시아·태평양을 대표하는 글로벌 대회로 손색없는 면모를 갖췄다.

지난 첫 회 싱가포르 여자오픈에서는 JLPGA 신지애, LPGA 최혜진, 아타야 티띠꾼(태국), KLPGA 박민지 등 각 투어를 대표하는 쟁쟁한 스타플레어가 출전한 가운데 KLPGA의 박지영이 초대 우승자가 됐다.

특히 LPGA에서 활약하며 ‘태국의 차세대 스타’로 손꼽히는 패티 타바타나킷과 자라비 분찬트 등 하나금융그룹 소속 선수와 KLPGA 소속 79명, SGA 소속 29명 등 아시아·태평양 각국의 정상급 선수들이 참가를 확정했다.

하나금융그룹은 그룹의 소속 선수이자 국가대표로 활약 중인 아마추어 선수도 초청한다. 지난 4일 태국에서 열린 ‘위민스 아시아 퍼시픽 아마추어 챔피언십’에서 준우승한 이효송(15세), 상비군을 거쳐 2024 시즌부터 대표팀에 합류한 오수민(15세)이 참가하며 최근 그룹 골프단에 합류한 AJGA(미국주니어골프협회) 랭킹 69위에 오른 재미교포 에스더 권(14세)도 초청한다.

SGA와 공동 주관 및 LAT 시리즈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SGA 소속 23명에 더해 추천 선수 6명에도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특히, 추천 선수로는 싱가포르에서 재능을 인정받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 오픈'이 열리는 타나메라 컨트리클럽은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챔피언십 코스이다. 앞서 '코사이도 아사히 레이디스 챔피언십', '렉서스 컵',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 '퀸 시리키트 컵'과 '인터내셔널 시리즈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제대회가 개최된 바 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해외에서 치르는 대회이지만 선수들이 불편함 없이 낯선 환경에 적응하고 만족스러운 플레이로 대회를 마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과 최적의 코스 환경에서 실력을 뽐낼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