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코레일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코레일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한문희 코레일 사장이 지하역사에 설치된 ‘공기청정 설비’ 점검에 나섰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7일 “한문희 사장이 금일 오전 수인분당선 서울숲역에서 지하역사 실내 공기를 관리하는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제5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은 미세먼지가 많은 봄철을 앞두고 지하역사의 ▲스마트 공기질관리 시스템 ▲공기조화설비 ▲청소상태 등의 점검을 위해 진행됐다.

한 사장은 출입구부터 이용객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계절관리제 이행상황과 공기질 관리체크리스트’를 확인하고, 공기질을 자동 조절하는 ‘스마트 공기질관리 시스템’과 습기로 바닥의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습식 청소’ 실태를 점검했다.

코레일은 환경부에서 실시 중인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에 맞춰 지난해 12월부터 오는 3월까지 평시보다 강화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 정책 시행을 통해 지하역사 공기질 관리에 힘쓰고 있다.

하루 기준 역사 물청소는 3회(기존 2회) 실시, 공기조화설비는 19시간(기존 16시간), 공기청정기는 풍량 ‘강’으로 20시간(기존 16시간)으로 강화해 운영 중이다.

한문희 사장은 “범정부적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에 ‘스마트 공기질관리 시스템’과 미세먼지 저감관리 사항을 세심히 살펴 역사 내 청정한 공기질 관리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