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이안(IPR)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이안(IPR)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디지털 트윈 팹 설계 전문기업 이안(IAAN)이 세계 최대 규모의 모바일 기술 박람회 'MWC(Mobile World Congress) 2024'에 참가한다.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주최하는 ‘MWC’는 매년 빅테크와 통신사들이 참가해 사업 방향과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로, 올해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6일부터 4일간 열린다. 이안은 KOTRA와 한국정보통신기술산업협회의 지원을 받아 한국관 부스에 전시를 진행한다.

이안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첨단 산업의 공장 건설 및 설비투자를 위한 디지털 트윈 구축 서비스와 BIM 데이터, AR/VR/XR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제공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디지털트윈을 기반으로 한 DTDesigner(산업용 디지털 트윈 협업 플랫폼)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3D 설계부터 운영 단계까지 라이프사이클 전체를 아우르는 디지털 및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소개한다.

DTD square(디티디스퀘어), DTD AR(디티디에이알), DTD on(디티디온), DTD builder & DTD guide(디티디빌더&디티디가이드) 네 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DTDesigner는 최신 기술인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MR(혼합현실), XR(확장현실)을 활용한 현장 요구사항에 맞는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안 관계자는 " ‘MWC 2024’ 참가는 이안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다양한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당사의 선진 디지털 트윈 기술력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