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삼성전자 제54회 정기 주주총회 이미지 제공/ 삼성전자
ⓒ데일리포스트=삼성전자 제54회 정기 주주총회 이미지 제공/ 삼성전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삼성전자가 제55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를 알렸다.

오는 3월 20일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사외이사 신제윤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조혜경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유명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정관 일부 변경의 안건이 상정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2020년부터 주주들이 주주총회에 참석 없이도 사전에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전자투표 제도를 활용하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 주주들은 오는 3월 10일 오전 9시부터 19일 오후 5시까지 전자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주주라면 전자투표시스템에서 주주 정보를 등록 후 소집공고와 의안별 상세 내역 등을 확인하고 의안별로 '투표행사' 버튼을 통해 의결권을 행사하면 된다.

또 삼성전자는 주주 편의를 위해 2021년부터 주주총회장을 온라인으로 중계하고 있다. 3월 초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중계 참여를 위한 사전 신청 안내가 나가게 되며, 주주들은 별도로 마련된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중계 참여를 신청하고 안건별 질문도 등록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전자투표 참여 기간(3월 10일 오전 9시 ~ 19일 오후 5시)과 같다.

단 현행법상 주총 당일 온라인 중계를 시청하면서 주총 안건에 대해 온라인으로 투표를 하는 것은 불가능해 사전에 전자투표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하거나 의결권 대리행사를 신청해야만 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