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스마일게이트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스마일게이트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스마일게이트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개발 슈퍼크리에이티브)’이 공식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13일 출시된 이모티콘 ‘오늘도 에하! 에픽세븐콘’는 그림작가 diyap이 ‘에픽세븐’의 IP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창작물로 스마일게이트가 작가와 협업을 통해 공식 이모티콘으로 선보였다. 해당 이모티콘은 귀여운 그림체로 예전부터 여러 ‘에픽세븐’ 이용자 커뮤니티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이모티콘과 공식 출시를 위해 제작된 이모티콘을 포함한 총 32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용자가 제작한 2차 창작물을 공식 이모티콘으로 출시한 사례는 게임업계 최초다. 이를 통해 게임 IP 확장의 기반이 되는 이용자의 2차 창작물 제작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는 금일 협업 이모티콘 출시에 앞서 지난 1일에도 ‘에픽세븐’ 최초의 공식 이모티콘 ‘매일 함께해! 에픽세븐콘’을 출시한 바 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한 홍보 영상을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했다. ‘에픽세븐’의 공식 마스코트인 ‘알키’가 등장하는 홍보 영상을 감상 후 스토브 커뮤니티에 인증한 이용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오늘도 에하! 에픽세븐콘’ 카카오 이모티콘 60일 이용권을 지급한다.

정재훈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생활속에서 ‘에픽세븐’을 더 자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찾아 뵙겠다”며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