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샘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샘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샘표가 만든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이 국내 디지털 산업계의 대표 시상식인 2023 앤어워드에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디지털 콘텐츠 위너를 수상했다.

올해 17회를 맞은 2023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한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 광고 등 각종 디지털 콘텐츠와 서비스를 대상으로 위너를 선정한다.

‘새미네부엌 플랫폼’은 요리를 하고 싶어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이들을 위한 큐레이션 콘텐츠 ‘요리 초보 가이드’ 신설 및 샘표 우리맛 연구원들이 직접 제작하는 '요리법 연구소' 콘텐츠를 '레시피'와 '솔루션'으로 세분화해 필요한 정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이용자 중심의 맞춤 리뉴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샘표는 2021년 창립 75주년을 기념해 조리 과정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새미네부엌’ 브랜드를 론칭했다. 이듬해 동명의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개설,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요리에 관한 고민과 즐거움을 나누고, 우리맛 연구원들의 솔루션과 우리맛 연구 결과가 담긴 레시피도 공유해 오픈 한 달 만에 누적 회원 10만 명을 달성했다.

또 지속적인 제품 증정 이벤트로 요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요리에 도전하도록 응원하는가 하면, 누구나 자신감을 얻고 즐겁게 요리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콘텐츠와 편의 기능을 강화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새미네부엌 플랫폼’은 이번 앤어워드 수상을 기념해 이용자들이 더욱 요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자신만의 요리 꿀팁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샘표 홍보팀 관계자는 “유용한 레시피는 물론 칼 잡는 법부터 재료 손질법 등 어디서도 제대로 배우기 어려운 요리 정보들을 클릭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는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요리의 즐거움을 맛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