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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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넷마블이 2023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넷마블은 7일 “작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649억원(YoY -3.2%, QoQ 5.4%),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604억원(YoY 69.2%, QoQ 146.5%), 영업이익 177억원(YoY 흑자전환, QoQ 흑자전환)을 기록했다. 하지만 보유자산 매각으로 인한 법인세 증가 등으로 1950억원의 당기순손실(YoY 적자지속, QoQ 적자지속)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2023년 연간으로는 매출 2조 5014억원(YoY –6.4%)을, 누적 EBITDA는 1158억원(YoY -6.4%), 누적 영업손실은 696억원(YoY 적자지속), 당기순손실은 3133억원(YoY 적자지속)을 기록했다.

4분기 해외 매출은 5340억원(4분기 전체 매출 중 80%)이었으며 2023년 누적으로는 2조 780억원(23년 전체 누적 매출 중 83%)이었다.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5%, 한국 20%, 유럽 12%, 동남아 9%, 일본 6%, 기타 8% 순으로 집계됐다.

4분기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3%, RPG 38%, MMORPG 9%, 기타 10%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가고 있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이 성장하고 영업이익을 기록한 비결은 작년 9월 출시한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실적 온기 반영 및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업데이트에 따른 매출 증가 때문이었다.

넷마블은 24년 상반기에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신작 4종과 함께 중국 출시작 1종 ‘제2의 나라: Cross Worlds’까지 총 5종의 게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해 출시를 목표했던 게임들의 개발 일정이 지연되면서 7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하는 등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지 못했으나 4분기 턴어라운드로 재도약을 위한 전기(轉機)를 마련했다”며 “2024년은 ‘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 등 기대작 출시가 예정된 만큼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게임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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