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위메이드가 투명한 운영이 가능한 커뮤니티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의 대규모 개편을 단행했다.

지난해 7월 론칭한 ‘위퍼블릭’은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탈중앙화 자율조직)를 직접 만들고 운영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공식 단체에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위퍼블릭’은 개인이나 동호회 등의 모임도 DAO를 개설할 수 있도록 했다. 같은 관심사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투명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된 것.

자신의 DAO를 운영하거나, 다른 DAO를 후원할 때 활용할 수 있는 DAO 후원 시스템 ‘위퍼블릭 포인트’도 도입했다. ‘위퍼블릭 포인트’ 사용 내역은 DAO 참여자들에게 실시간으로 공유된다.

신규 소셜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위퍼블릭’ 공식 홈페이지 내 피드를 통해 소속 DAO 구성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다른 DAO의 활동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위메이드는 위퍼블릭의 공식 유튜브 채널 ‘위펍 스튜디오(Wepub Studio)’를 오픈, 첫 콘텐츠로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다양한 동호회를 찾아가 위퍼블릭을 소개하는 ‘클럽왕’ 시리즈를 론칭한다. 해당 콘텐츠는 오는 8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