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승주 대표가(사진 가운데)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했다. / SK케미칼 제공
©데일리포스트=김승주 대표가(사진 가운데)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했다. / SK케미칼 제공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전 세계적인 사회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폐플라스틱 문제 해결과 함께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진 및 환자 분들의 고충을 덜어드리기 위해 이번 챌린지를 준비했습니다. 일회성 선언이 아닌 저와 구성원 모두 사회문제에 나설 수 있도록 ESG 내재화와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SK 플라즈마 김승주 대표)

SK플라즈마 김승주 대표가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 지목을 받아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전 세계적인 관심사인 폐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해 SK그룹의 바이오 관계사 CEO들의 ESG 내재화와 실천을 위한 노력이 가속도가 붙고 있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지난해 2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으로 참여자가 일(1)회용품 사용을 제로(0)로 줄이겠다는 의미가 담긴 사진 등 컨텐츠를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 대표는 단순 일회용품 줄이기 참여를 독려하는 것을 넘어 또 다른 ESG 캠페인 헌헐과 연ㄱ 사내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는 구성원에 텀블러를 제공키로 했다. 이번 챌린지 주자로 나선 김 대표는 다음 참여자로 티움바이오 김훈택 대표를 지목했다.

한편 혈액제제 전문기업 SK플라즈마는 관계사와 함께 매년 3회 이상 헌혈 캠페인을 정례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사내 카페 내 텀블러와 다회용컵 사용을 장려하는 등 친환경 기업 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