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이루다(IPR)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이루다(IPR)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글로벌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가 개발한 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HIFU) 장비 '하이저미'가 러시아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

‘하이저미’는 HIFU를 적용한 의료장비로, 동시 사용이 가능한 초경량 듀얼 핸드피스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주요 기술로 리니어 모터를 적용해 정교하고 빠른 시술 속도 실현해 사용자 및 환자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미 미국, 유럽, 사우디아라비아 등 주요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신뢰성과 제품 완성도를 입증한 바 있는 ‘하이저미’는 이번 러시아 인증을 통해 의료기기 수입 의존도가 높은 러시아 시장에도 진출하게 됐다. 이에 이루다는 매출 확대에 기대하고 있다.

이루다는 지난해 대표 제품인 ‘시크릿 패밀리’의 북미 판매 호조로 누적 6000대 판매를 돌파한 데 이어 올해는 ‘하이저미’의 시장도 점진적으로 늘려 큰 폭의 매출 성장을 꾀할 계획이다.

새해 출발부터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청신호가 켜진 가운데 이루다 관계자는 “이번 러시아 인증 획득을 통해 현지 피부미용 시장 성장추세에 기반한 큰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며 “특히 ‘하이저미’는 카트리지 교체 등 지속적인 소모품 교체 수요로 추가 매출도 발생이 가능해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서 자리매김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