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코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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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철도서비스에 대한 국민 의견의 수렴을 위해 ‘대국민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코레일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제안을 선정, 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철도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공모 분야는 ▲IT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서비스 ▲승차권, 여행상품 등 영업제도 ▲고객 이용편의를 위한 역·열차 시설 등 철도서비스 전반이다. 참여 대상은 철도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는 다음달 6일까지 코레일 홈페이지의 ‘서비스 아이디어 제안’에 의견을 접수하면 된다.

코레일은 접수 아이디어에 대해 ▲실현 가능성 ▲차별성·독창성 ▲효과성 등을 고려한 심사를 거쳐 최대 20건의 우수제안을 선정한다. 우수작에는 코레일 사장 표창과 함께 열차운임 50% 할인쿠폰 등을 증정한다.

한편 그동안 국민 아이디어로 실현된 대표 서비스는 코레일톡을 이용한 ▲기차역 주차장 실시간 현황 확인 ▲주차요금 사전정산 ▲승차권 영수증 저장 및 공유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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