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DB=위메이드 위믹스
ⓒ데일리포스트 DB=위메이드 위믹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유틸리티 코인 위믹스(WEMIX)가 전세계 주요 암호화폐 관련 플랫폼들의 시장 점유율 및 가격 상승률 분석에서 상위 10위에 진입했다.

가상자산 시장 데이터분석 플랫폼 코인게코(CoinGecko)는 2023년 한 해 연초 대비 700% 이상의 상승을 보인 위믹스를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암호화폐 8위로 선정하며, P2E 코인 중 시장 점유율 4위라고 발표했다.

암호화폐 분석 플랫폼 코인코덱스(CoinCodex)의 분석에서도 시장점유율을 기반으로 위믹스는 메타버스와 게임 토큰 중 3위에,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크립토닷컴의 게임파이 토큰 순위에서는 5위, 메타버스 토큰, NFT 토큰 중 9위에 랭크됐다.

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슬레이트(CryptoSlate)에서는 P2E 암호화폐 3위, 게임 암호화폐 6위, NFT 암호화폐 8위에 올랐다. (2024년 1월 9일 시장점유율 기준)

위메이드는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을 기반으로 DAO와 NFT의 이중 구조를 통한 고도화된 토큰 경제, 가상자산과 NFT가 결합된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등을 통해 효용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거대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 중이다. 또 세계 최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를 통해 전세계 개발사들의 다양한 게임들을 온보딩해 서비스하고 있다.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에 지속 상장하며 생태계 활성화에 집중 중인 것은 물론, 원화 거래를 지원하는 국내 거래소에도 지속적으로 상장하고 있다. 지난해 코인원과 빗썸 등 국내 주요 거래소에 재상장되면서 거래량이 급속히 증가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각 거래소별 가장 높은 거래량을 기록하며 국내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도 받고 있다. 이에 힘입어 코빗, 빗썸 등의 시장 점유율도 대폭 늘었다.

또 스위스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디지털자산 은행 시그넘(Sygnum)의 분석에 따르면 위믹스는 2023년 12월부터 게임 분야 암호화폐 점유율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여러 분석을 통해 위믹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대표하는 암호화폐 중 하나임이 다시 한번 증명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2024년에도 ▲ 크리에이터와 팬들을 블록체인으로 직접 연결해주는 ‘팬토큰’(Fan Token) 서비스를 대폭 개선한 ‘팬토큰 2.0’ ▲ ’시티 오브 나일’ NFT 메가 콜렉션 발행 완료 ▲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 블록체인 버전 1분기 중 글로벌 시장에 출시 ▲ 여러 네트워크와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연결해 주는 옴니체인 네트워크 우나기(unagi) 등으로 더욱 진보된 블록체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