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그룹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그룹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이번 CES를 통해 기후변화 위기 등 인류가 직면한 문제에 대해 SK가 에너지, AI 환경 관점의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임을 보여주고 인류의 지속 가능한 행복과 기업의 성장을 위해 글로벌기업과 연대하기를 기대합니다.” (SK그룹 관계자)

SK는 9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탄소 감축과 인공지능(AI) 기술을 공개한다.

최태원 회장을 비롯한 SK 경영진들은 글로벌 기업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와 외연 확대에 나선다.

SK그룹 통합전시관은 SK(주),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 E&S, SK에코플랜트, SKC 등 7개 계열사가 '행복'을 주제로 공동 운영한다. 또한 'SK ICT 패밀리 데모룸'은 SK하이닉스와 SK텔레콤이 공동 운영한다.

SK하이닉스는 8일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미디어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SK하이닉스 경영진이 나서 미래 반도체 시장을 전망하고 향후 사업 비전을 발표한다.

이번 CES에는 최태원 회장을 비롯해 최재원 SK온 대표이사 수석부회장 등 최고경영진이 참석하며 최 회장은 오는 9일 SK그룹관과 국내외 주요 기업관을 관람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친환경 솔루션 등 첨단 기술 트렌드를 살피고 일부 글로벌 기업들을 상대로 SK와의 넷 제로 및 AI 협력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각 사 최고경영자(CEO)들도 현장을 누비며 글로벌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미팅 등을 통해 글로벌 탄소 감축 및 AI 파트너십 강화와 외연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