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위메이드가 22일 전한 게임 및 회사 소식들을 묶어 전달해 본다.


■ 왐포아 디지털과 웹3 펀드 조성 위한 전략적 제휴


위메이드가 싱가포르 투자사 왐포아 디지털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왐포아 디지털은 위메이드가 두바이 국제금융센터에 설립하는 위믹스 플레이 센터와 위메이드 웹3 펀드의 생태계 파트너가 되며, 양사는 웹3 산업분야에서 함께 딜을 추진하거나 유망한 프로젝트에 공동 투자할 계획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싱가포르의 주요 투자사인 왐포아 디지털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가 서로 다른 분야에 가진 전문성을 결합하고,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우리의 통찰력을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 st위믹스,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 최초 상장


위믹스3.0 기반 디파이 서비스의 네이티브 토큰 'st위믹스'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에 최초 상장한다. st위믹스는 위믹스파이 리퀴드 스테이킹 프로그램 참여로 예치된 위믹스에 유동성을 공급하기 위해 발행하는 증표 토큰으로, 위믹스파이에서 제공하는 담보와 대출, 스왑 등 여러 디파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네이티브 토큰으로 활용된다.


■ 액션 서바이벌 게임 ‘닌자 서바이버’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


위메이드가 투더문과 블록체인 게임 '닌자 서바이버'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이 게임은 방향 컨트롤을 통해 몬스터를 공격하거나 피하는 직관적인 플레이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2024년 1분기 위믹스 플레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 ‘판타스틱4 베이스볼’ 대만 프로야구 리그 라이선스 계약


위메이드가 내년 선보일 신작 야구 게임 신작 '판타스틱4 베이스볼(개발 라운드원스튜디오)'이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대만 프로야구 리그(CPBL)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내년 1분기 중 한국 포함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지스타 2023에서 시연 버전을 선보인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