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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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 프리미엄 가전이 주는 차별화된 가치를 해외 고객들도 체험할 수 있도록 고객경험 공간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LG전자 김성재 H&A해외영업그룹장)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수요가 급증하는 베트남 호치민에 LG 가전만의 가치와 편리함을 체험하는 고객경험 공간 ‘어나더사이공(Another Saigon)’을 23일 선보인다.

최근 베트남에서는 인터넷과 소셜미디어에 익숙하고 외국 브랜드와 문화를 즐기는 ‘도이머이(Doi Moi)’ 세대를 주축으로 시장경제가 활성화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리드하기 위해 LG전자는 베트남에 LG 혁신가전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 것.

‘도이머이’는 베트남어로 ‘쇄신’이라는 뜻으로, 이 세대는 1986년 사회주의 시장경제를 목표로 베트남이 수립한 도이머이 정책 시기에 태어난 2030세대를 말한다. LG전자는 ‘어나더사이공’을 통해 베트남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삶과 미래에 대한 낙관적 메시지를 담은 LG전자 브랜드 슬로건 ‘Life’s Good’을 홍보한다.

지상 5층 규모의 ‘어나더사이공’은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위해 LG전자가 실천하는 ESG 경영성과를 볼 수 있는 ‘ESG존’,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는 ‘오브제컬렉션존’, LG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만 선택하면 냉장고 색상을 바꾸는 ‘무드업 스테이지’ 등으로 구성된다.

고객은 ESG존에서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외관에 적용해 순환경제를 실천하는 ▲에어로퍼니처 ▲스타일러 슈케어ㆍ슈케이스와 세제나 별도의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의류를 섬세하게 관리하는 ▲스타일러를 체험할 수 있다.

또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로 몰입감 넘치는 슈팅 게임을 즐기는 공간과 LG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에 적용한 컴프레서와 모터 등 가전 핵심 부품의 기술력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존도 준비됐다.

LG전자는 베트남 현지 친환경 브랜드와도 협업한다. 업사이클 디자인 그룹 동동과 협업해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적용한 ‘런드리백’과 공정무역을 통해 생산된 원료로 음료를 만드는 카카오랜드와 협업한 음료를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LG 프리미엄 가전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알리기 위해 국내에서도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공간을 운영 중이다. 최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Z세대의 새로운 경험 공간 ‘그라운드220’을 오픈했으며, 지난해 주방가전 체험 공간 ‘어나더키친’을 시작으로 ‘어나더바이브’, ‘어나더하우스’, ‘어나더스타일’까지 ‘어나더라이프’ 시리즈를 연달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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