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넥슨이 21일 전한 자사 게임 및 회사 소식들을 묶어 전달해 본다.


■ 메이플스토리’ ‘DREAMER’ 1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DREAMER(드리머)’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6차 전직을 완료한 모든 직업이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코어’를 추가하고 기존 ‘몬스터 라이프’를 대체하는 시스템 ‘유니온 아티팩트’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내년 3월 20일까지 ‘하이퍼 버닝’ 이벤트, ‘버닝 월드’ 오픈, ‘테라 블링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겨울 메인 이벤트 ‘꿈속의 레헬른’과 ‘미드나잇 파티’, ‘드림 메신저’ ‘레헬른 겨울 만찬’, ‘한밤의 드림캐처’, ‘몬스터 아케이드’, ‘골드리치의 보물찾기’ 이벤트 등이 이어진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강림:사도 안톤’ 레이드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강림:사도 안톤’ 레이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염화의 크레이브’, ‘공포의 사념체’ 등 강력한 신규 몬스터가 등장하는 최상위 레이드 콘텐츠로, 보상으로는 ‘구원의 이기’ 무기 장비, ‘무한한 탐식의 안톤 세트’ 액세서리, ‘불의 심장’ 보조장비 등 고가치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 ‘DNF Duel’ 에픽게임즈 스토어 출시 기념 21일 무료 다운로드 제공


넥슨이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의 에픽게임즈 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21일 '프리플레이(무료 다운로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버전은 스팀(PC)과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하며, 3개국 언어 음성, 6개국 언어 자막을 지원하고 컨트롤러 플레이를 지원한다. 'DNF Duel'은 원작 '던전앤파이터' IP의 매력적인 컨셉과 격투 게임 명가 '아크시스템웍스'의 기술력이 더해진 2.5D 그래픽 기반 대전 격투 게임으로, 게임 플랫폼 스팀(Steam),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4ž5),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 이어 지난 12월 18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도 선보였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 ‘마비노기’ 엔진 교체 프로젝트 웹페이지 오픈


넥슨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가 공식 홈페이지에 엔진 교체 프로젝트 ‘마비노기 이터니티’ 웹페이지를 오픈했다. ‘마비노기 이터니티’는 현재 플레이오네 엔진을 언리얼 엔진으로 교체하는 장기 프로젝트로, ‘마비노기’의 영속적인 서비스 실현 의지에서 출발했다. 넥슨은 올 초 장기적 관점에서 19년간 이용자들과 함께 쌓아온 ‘마비노기’만의 가치와 철학을 보전하면서, 고유의 개성과 감성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고자 엔진 교체 프로젝트에 돌입했으며, 올해 6월 오프라인 행사 ‘판타지 파티’에서 최초 발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 ‘빌딩앤파이터’ 캐릭터 각성 및 신규 부하 업데이트


넥슨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가 캐릭터 각성 콘텐츠 및 신규 부하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공격력, 체력 등 기본 스탯 상승과 더불어 ‘각성 스킬’을 얻을 수 있는 캐릭터 각성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각성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각성 의뢰’ 콘텐츠를 추가했다. 또 신규 부하 캐릭터 ‘비광(에픽)’과 ‘음벰베(유니크)’ 2종도 선보였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 ‘서든어택’ 크리스마스 콘텐츠 ‘축복의 가든’ 오픈


넥슨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이 크리스마스 콘텐츠 ‘축복의 가든’을 오픈했다. 1월 4일까지 운영되는 ‘축복의 가든’은 눈덩이와 근접무기만을 사용해 점령전을 펼치는 눈싸움 이벤트 전장으로, 점령에 성공하면 팀 전원에게 ‘선물’이 지급되고 점령을 이루어낸 이용자에게는 20초 동안 특별한 버프 효과가 제공된다. ‘선물’을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 상점에선 ‘G600 산타브레드 영구제’, ‘스노우글로브 영구제’ 등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게임 아이템을 선보이며, 플레이, 처치, 승리 등의 미션 달성 시 ‘대박 포인트상자’, ‘TRG21(IS) 트리 7일’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시즌 23 ‘어비스’ 업데이트


넥슨은 21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23번째 시즌 ‘어비스’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시즌은 바닷속 신비의 도시 ‘어비스’를 배경으로 진행되며, ‘히드라’, ‘오션 버스트’ 등 다양한 신규 카트와 ‘포세이돈 배찌’, ‘인어 미즈 로두마니’ 등 새로운 캐릭터가 대거 추가됐다. 또 신규 하이라이트 카트 ‘크로노스’도 업데이트됐다. 이와 함께 화면 내 드리프트 각도 확인 기능, ‘컬렉션 감정소’ 감정 도감 기능, ‘기다리면 열리는 상자’ 개편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 ‘던전앤파이터’ 다큐멘터리 ‘Game Changers’ 공개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DNF 유니버스(DNF Universe)’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열고 18년 간의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Game Changers’ 3부작을 공개했다. 1부 ‘모험의 시작’에서는 ‘던파’의 탄생과 찬란한 성공 기록을, 2부 ‘함께 만드는 세계’는 성공 이후 마주한 위기와 극복 그리고 현재를 이야기하며, 3부 ‘끝없는 모험’을 통해 ‘던파’의 미래 가치를 조명한다. 이번 다큐에서는 2008년 네오플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대표이사가 된 ‘던파맨’ 윤명진 대표를 비롯해 ‘던파’의 초대 디렉터를 역임한 김윤종 대표(現 에이스톰), 현재 ‘던파’를 이끌고 있는 이원만 총괄 디렉터와 ‘던파모바일’을 총괄하는 옥성태 디렉터까지, 전현직 개발자들이 총출동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 '진 · 삼국무쌍 M' 첫 신규 콘텐츠 ‘군단 토벌’ 업데이트


넥슨 신규 모바일 수집형 액션 RPG ‘진 · 삼국무쌍 M’이 첫 신규 콘텐츠 ‘군단 토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군단 토벌’은 군단(길드)원과 함께 보스를 공략하는 주 단위 협동 콘텐츠다. 이와 함께 신규 무장으로 ‘진’ 진영 ‘종회’ 및 ‘위’ 진영 ‘기사 왕이’가 추가됐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