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자비스앤빌런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자비스앤빌런즈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세금 신고·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 운영사 자비스앤빌런즈(Jobis&Villains)가 ‘삼쩜삼’ 고객들이 연말 보너스 같은 13월의 월급을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연말정산 미리보기 기능을 출시했다.

연말정산은 급여 소득에서 원천징수 한 세액을 연 단위로 정산한 것으로 세금 공제 내역을 잘 챙기면 개인에 따라 월급만큼의 환급액도 받는 것이 가능해 ‘13월의 월급’이라고 불리고 있다.

하지만 카드, 부양가족, 월세, 연금, 보험, 중소기업 감면 등 공제 내역의 기준이 많고 복잡해 일일이 챙기기 어려운 것이 현실. 이에 자비스앤빌런즈는 12월을 맞아 고객들이 ‘삼쩜삼’ 앱을 통해 연말정산 예상 세액을 확인할 수 있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는 ‘삼쩜삼’을 통해 세금 신고 및 환급 뿐만 아니라 세액 공제 내역까지 체크함으로써 연말을 앞두고 스마트한 세금 관리를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삼쩜삼’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는 누구나 간편인증을 통해 만날 수 있고, 홈 화면 하단에 위치한 ‘연말정산’ 탭에서 이용할 수 있다. 화면 상단에는 올해 연말정산 확정까지 남은 시간이 기록되며, ‘내 연말정산 환급액은?’ 버튼을 클릭하면 올해 총급여와 공제내역, 환급내역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 월세 공제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 기능도 추가됐다.

자비스앤빌런즈 선수빈 PM(Product Manager)은 “ ‘삼쩜삼 연말정산 미리보기’는 연말정산이 직장인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연중행사임에도 연말정산 기간이 되어서야 내역 확인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여보고자 시작하게 됐다”며 “이 서비스를 통해 많은 고객이 더욱 간편하게 연말정산을 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삼쩜삼’에서는 연금 공제가 필요한 고객에게 연금 계좌 개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공제 및 기부포인트까지 얻을 수 있는 기부금 안내 등 연말정산에서 추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정보도 공유하고 있다. 또 앞으로 연말정산 시즌에 맞춰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