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좌)오케스트로 최준호 부대표, (우)파이오링크 이성민 부사장 이미지 제공/ 오케스트로
ⓒ데일리포스트=(좌)오케스트로 최준호 부대표, (우)파이오링크 이성민 부사장 이미지 제공/ 오케스트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기업 오케스트로 주식회사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최적화 전문기업 파이오링크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운영 플랫폼 ‘오케스트로 CMP(OKESTRO CMP®)’와 파이오링크의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연계를 위한 기술 협력과 사업 확대가 주요 목적이다. 엄무 협약 후 양사는 상호 파트너 체계를 통해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관련 사업의 기회 발굴로 업계 발전과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을 위한 통합 운영 및 관리 플랫폼인 ‘오케스트로 CMP(OKESTRO CMP®)’는 업계에 CMP(Cloud Management Platform)라는 개념을 처음 선보인 제품이다.

대한민국 전자정부 클라우드 플랫폼 표준 아키텍처에 제품과 기술을 제공해 국가 표준이 된 해당 플랫폼은 컨테이너 기반의 MSA 아키텍처 구조에 기반해 가용성과 유연성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프라이빗과 퍼블릭 클라우드 모두 관리 가능하며 보안, 통합관제, 다양한 HW/SW 등 데이터센터 전 영역에 대한 광범위한 플랫폼 기술과 인공지능 기술력을 내재화해 제공 중이다.

파이오링크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팝콘 HCI’는 쉽고 빠른 IT 인프라 구축과 관리 효율을 위해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을 이용해 IT 인프라를 단일 어플라이언스로 통합한 제품으로, GS인증뿐 아니라 국내 최초로 서버 인프라 관리 제품으로 국가정보원의 보안기능 확인서를 취득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파이오링크는 공공·의료·기업 고객의 디지털 전환에 따른 IT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고,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데스크톱 가상화(VDI) 구축 사업에도 참여하면서 국산 HCI 시장을 키우고 있다.

조영철 파이오링크 대표는 “ ‘팝콘 HCI’로 구축하는 클라우드가 ‘오케스트로 CMP’를 통해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까지 확장함으로써 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클라우드·빅데이터·엣지 컴퓨팅 등 다양한 인프라 구축 사업에서 양사가 시너지를 내 국내 클라우드 기술 발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준 오케스트로 대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를 선도하는 오케스트로와 데이터센터 인프라 기술에 탁월한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는 파이오링크의 클라우드 시장 시너지 효과는 무척이나 고무적”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내는 물론 향후 글로벌 클라우드 생태계에 또 다른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