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숲이답이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숲이답이다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탄소중립 숲교육은 세계적인 화두인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학교 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미래세대인 학생들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학교 밖 청소년과 국민 등을 대상으로 확대해 탄소중립 숲교육을 진행하고 산림분야 탄소중립 숲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숲이답이다 강경희 대표)

산립복지전문기업 ㈜숲이답이다는 산림자원 선순환 공감대 형성 및 생활 속 탄소중립 실현 확산을 위한 ‘탄소중립 숲교육’에 가속도를 높이고 나섰다.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수준에 이른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탄소중립 중요성이 나날이 대두되고 있는 강운데 탄소중립 실천은 이제 필수적인 과제가 됐다. 이런 가운데 ㈜숲이답이다는 숲가꾸기와 목재활용을 바탕으로 녹색지구를 만들기 위한 생활 속 실천을 제시하고 있다.

탄소중립 숲교육은 학교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교육부와 농식품부, 환경부 등 6개 부처와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며 산립청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국립산림과학원, 국립수목원의 협업을 통해 완성된 교육자료를 활용하고 탄소중립 전문강사가 수업을 진행한다.

교육대상인 초·중·고교생 모두의 공감대를 이끌 탄소중립과 관련 프로그램들로 숲과 목재의 역할을 비중있게 담아냈다.

현재 세종시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받고 찾아가는 탄소중립 숲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숲이답이다의 탄소중립 숲교육 프로그램은 ▲탄소중립 첫걸음 ▲나무는 탄소통조림 ▲슬기로운 산림 탄소중립 등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고 있다.

세종시 소재 다빛 초교 5학년 A 학생은 “탄소중립 숲교육으로 숲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됐고 보드게임과 외부활동으로도 탄소중립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나도 탄소중립 실천에 노력하고 싶다.”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주)숲이답이다는? 산림복지전문기업으로 탄소중립 숲교육을 포함해 산림관광을 기반으로 하는 일반 국민대상, 장애인과 소외계층,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숲체험, 산촌체험, 찾아가는 숲교실 등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