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코인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코인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가상자산 업계 최초로 ‘제22회 정보보호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정보보호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가 주관하는 국내 정보보호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지난 6일 서울 63컨벤션에서 개최됐다.

이 시상식은 기업의 정보보호 인식 제고와 자율적인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정보보호 모범 실천기업을 선정해 시상을 진행해 오고 있다. 역대 수상 기업으로는 롯데백화점, BC카드, 비바리퍼블리카, 한국전력 등이 있다.

코인원이 대상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체계적인 침해사고 예방 시스템 때문이었다.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보안 이슈에 대비한 ▲정보보호 조직 및 예산 편성 ▲정보보호체계 운영 ▲거래지원 가상자산 및 서비스의 안전성 확보 ▲물리보안 ▲임직원 보안의식 등 다방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2014년 창사 이래 보안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던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날 시상에 앞서 진행된 수상 기업의 정보보호 모범 실천 사례 발표 세션에서는 코인원 보안전략 담당자가 발표자로 나서 가상자산 거래지원에 앞서 진행하는 철저한 ‘보안성 검토' 프로세스, ‘생활보안 777 캠페인'을 통해 사내 문화로 정착된 임직원의 보안의식 등의 수상 노하우를 소개했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이번 대상 수상을 통해 코인원이 가상자산 업계를 넘어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인정받았다"며 “내년 코인원 설립 이후 10년 연속 보안 무사고라는 기록 달성도 앞두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가상자산 시장의 정보보호 스탠더드를 만들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