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

콘진원은 4일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3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기관의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로, ESG 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추진실적과 성과를 복합적으로 평가해 등급을 정한다.

콘진원은 올해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최고등급인 ‘Level 5’를 기관 최초로 획득하면서 기관 고유의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 체계를 인정받았다. 특히 K-콘텐츠 선도기관이라는 특성을 잘 활용해 지역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는데 적극 노력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표 사례로 ▲문화·예술활동을 통한 지역 발전을 위해 임직원이 직접 참여한 ‘아름다운 마을 벽화 활동’,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 및 가족 간 소통 기회 확대를 위한 ‘게임문화 가족캠프’, ▲지역민과 콘텐츠 창작자 간 만남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콘텐츠도서관 북토크’ 등이 있다.

콘진원은 친환경, 지역현안 해소 등 ESG 경영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지역사회 문제 해소를 목표로 주도적으로 협의체를 구성, 의제 제안을 통해 지역 현안에 접근하고 있다.

▲자원 순환의 날 맞이 ‘폐전자기기 공동 수거 캠페인’, ▲플라스틱 사용 절감을 위한 ‘가치, 그린 캠페인’, ▲마을에 꽃을 심으며 환경정화 활동을 하는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 캠페인’ 등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지역청소년 대상 ‘여성용품 기부’, ▲지역 쌀 소비 촉진 및 대학생을 응원하는 ‘마음 든든 한끼 천원의 아침밥 사업’, ▲강진자비원 및 여수, 강진, 광주지역 아동들을 위한 ‘도서 및 보드게임 기부’ 등 전남 소재 10개 공공기관과 ‘같이 더하고 가치 나누는 공공기관 공동 사회공헌 활동’을 주도해 오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달 24일 광주경찰청과 굿네이버스로부터 지역공헌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조현래 콘진원 원장은 “K-콘텐츠 관련 고유 사업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며 4년 연속은 물론 최초로 Level 5 인증을 획득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관들과 협력 및 협의체 구성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활동을 적극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