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우아한형제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우아한형제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배달의민족이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서 개최된 ‘2023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은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촉진하고, 상생협력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중소벤처기업부와 동반성장위원회가 개최하는 행사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올해 고물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사업에 적극 나선 공로를 인정받아 우아한형제들 김민석 협력사업팀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실제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5월 이태원 참사로 침체된 이태원 상권을 살리기 위해 정부 주관의 동행축제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펼쳐 지역 소상공인 매출 확대에 기여했으며, 2020년부터 전국별미 특가전, 중소기업 상품 특가전, O2O진출 지원사업 등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는 사업을 지속 전개해 오고 있다. 이를 통해 누적 1800억 원에 이르는 매출 증대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소상공인 소비촉진 정부행사 4년 연속 참여 ▲소상공인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한 1000억 원 대출 프로그램 도입 ▲배민아카데미 운영 등의 상생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민석 우아한형제들 팀장은 ”과분한 상을 받게 돼 오히려 어깨가 무겁다”며 “사장님들의 성장이 곧 우아한형제들의 성장이라는 생각을 잊지 않고 실천하려고 노력 중이다. 더 많이 고민하고 현장으로 나가 상생활동에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