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가 청소년을 위한 1사1교 금융교육을 시작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청소년을 위한 1사1교 금융교육을 시작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카카오페이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청소년들이 교육을 통해 디지털 금융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을 이해하며 어려웠던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건전한 금융이 사회 전반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입니다"(카카오페이 관계자) 

카카오페이는 청소년들을 위한 ‘1사1교 금융교육’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 ‘1사1교 금융교육’ : 금융회사가 학교와 결연을 맺고 학생들이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태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금융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카카오페이는 ‘1사1교 금융교육’을 통해 중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었다.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청소년 금융 이해력 제고를 위한 기초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첫 교육 진행은 지난 13일 강남 개포동 소재의 개원중학교에서 이루어졌다. 개원중학교 3학년 9 학급 약 300 여 명에게 ‘다양한 금융회사와 현명한 투자’를 주제로 진행됐다. 

금융의 의미부터 ‘핀테크’의 디지털 금융에 대한 소개, 주식·펀드 등 금융투자상품의 종류까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과 함께, 자연스럽게 금융개념을 체득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개원중학교 결연을 시작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사회로 나가기 앞서 소비, 저축, 투자 등 실생활과 밀접한 금융 분야에서 필요한 금융지식을 소개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