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에이비일팔공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에이비일팔공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이 신용보증기금의 ‘제10기 혁신아이콘’에 선정됐다.

‘혁신아이콘 지원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이 차세대 유니콘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용보증기금의 대표 스케일업 (Scale-up)프로그램이다.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고속 성장이 예상되는 스타트업을 선정해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에이비일팔공(AB180)은 서류심사, 현장실사, 전문 심사위원단 심사로 이어진 치열한 경합에서 3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됐다. 기업들이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자체 개발 분석 솔루션으로 애드테크 분야에서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제10기 혁신아이콘’에 선정된 에이비일팔공(AB180)은 앞으로 3년간 최대 200억원의 신용보증, 해외 진출과 각종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 혜택을 받게 된다.

2015년 설립된 에이비일팔공(AB180)은 자체 개발한 통합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인 ‘에어브릿지(Airbridge)’를 핵심 서비스로 운영 중이다. ‘에어브릿지’는 모바일 앱과 웹을 통합해 사용자의 행동 및 광고 기여도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솔루션으로, 모든 광고 성과를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통합 분석할 수 있다.

현재 GS홈쇼핑, 아모레퍼시픽, 신한투자증권, 버거킹, 오늘의집, 카카오스타일, 당근마켓, 퀸잇, 후야호, 퍼즐몬스터 등 금융, 커머스에서 게임업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들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 미국, 중국, 일본, 영국, 프랑스, 사우디아라비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파키스탄 등 약 20개국에 진출, 현지 해외 기업들도 한국의 솔루션인 ‘에어브릿지’를 이용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에이비일팔공(AB180)은 올해 상반기 스톰벤처스(Storm Ventures) 등으로부터 총 12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AB180) 대표는 “이번 신용보증기금의 ‘혁신아이콘’ 선정은 애드테크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글로벌 성장성을 인정해주신 덕분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지속적인 기술 혁신으로 세계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SaaS기업이자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