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본사 3개 본부 41개 팀, 부패 방지 리크스 평가 통해 관리기준 구축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HDC현대산업개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HDC현대산업개발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부패방지경영 시스템은 ESG 경영 거버넌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인증에 국한되지 않고 실질적인 ESG 경영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HDC현대산업개발은 24일,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해,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 ISO 37001: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조직 내 부패 발생을 방지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016년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 

 이날 용산 본사에서 열린 수여식에는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속 가능한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정도경영을 추구해 왔다. 윤리경영 강화 차원에서 조직 내 부패 방지를 위한 점검체계를 구축하고 컴플라이언스를 강화하는 등 체계적인 제도 마련에 힘써왔다.

또한, 사내 3개 본부 41개 팀을 대상으로 부패 방지를 위한 리스크 평가를 거쳐 관리기준을 구축했다. 이와 더불어 식별 분석표와 협력사 운용 가이드를 제정하는 등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갖추고 ESG 경영 체계를 확립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