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마이크로스트레티지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AI는 현재도 많은 산업에 적용되고 있고, 먼저 AI 혁신을 이루는 곳이 승자가 될 것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30년 이상 축적된 BI(Business Intelligence) 기술 노하우를 최신 생성형 AI 기술과 합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원 솔루션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사우라브 아브얀카르 CPO)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이하 MSTR)가 ‘MicroStrategy AI’ 솔루션을 적용한 AI/BI 플랫폼인 ‘MicroStrategy ONE’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및 제품에 혁신적인 AI 통합 경험 지원 계획을 밝혔다.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다.

아브얀카르 CPO는 “많은 사람이 챗GPT를 보며 AI가 가진 창조적인 능력으로 많은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됐다”며 “생성형 AI는 수조 달러에 향하는 경제적 효과를 불러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원 솔루션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축한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BI의 장점을 살리며 자연어를 처리할 수 있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 기반 AI 기술을 더해 고객들에게 보다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며 “이는 데이터 분석 방식뿐만 아니라, 조직 전반에서 인텔리전트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패러다임 전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MicroStrategy AI’는 기업들이 데이터를 분석하고 데이터 인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혁신해 모든 사용자들이 전체 프로세스를 보다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조직 내 모든 사용자가 데이터 인사이트에 일상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혁신적인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문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이전에는 조직들이 데이터 관리부터 사용자 적응(user adoption)에 이르기까지 AI를 배포하는 데 있어 여러 어려움에 직면했지만 ‘MicroStrategy AI’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인텔리전트한 기능을 기존 워크플로우에 그 어느 때보다 손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해준다.

‘MicroStrategy AI’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과 생성형 AI를 활용한 4가지 새로운 기능을 기반으로 사용자 생산성과 조직 효율성을 높여준다. 4가지 기능에는 셀프 서비스 분석에 혁신을 불러일으키는 기능인 ‘오토 앤서(Auto Answers)’ , AI 자동화를 통해 보다 심층적인 대시보드를 더 빠르게 설계할 수 있는 AI 협업 도구 ‘오토 대시보드(Auto Dashboard)’ 데이터베이스 상호작용 프로세스를 간소화시켜주는 데이터 설계자 맞춤형 기능인 ‘오토 SQL(Auto SQL)’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리소스 및 학습 자료에 액세스하는 방식을 재정의해주는 ‘오토 익스퍼트(Auto Expert)’가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CEO 퐁 레(Phong Le)는 “오늘 우리는 단순히 솔루션을 발표한 것이 아니라,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를 연 것”이라며 "우리는 기업들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토대로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히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기업이며, 클라우드 부문 AI/BI 분야 리더로 공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의 양천금 지사장은 “급격히 증가하는 대용량 데이터와 함께 AI 기술 도입에 있어 데이터 신뢰성이 기업의 도전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MicroStrategy ONE’은 선도적인 BI 플랫폼의 핵심 기술과 최신 AI 기능을 결합해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데이터 분석을 구현한다”며 “이 플랫폼은 기업들이 혁신적인 AI 기술을 신속하게 도입하고, 비즈니스 인텔리전스가 제공하는 정확한 정보로 최신 기술을 가장 빠르고 안정적으로 디지털 전략에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자사의 새로운 AI/BI 플랫폼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보다 용이한 사용을 위해 'starter kit’를 출시했다. 기업들은 이 키트를 통해 마이크로스트레티의 AI/BI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AI 배포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이날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 오키드룸에서 고객 대상 컨퍼런스인 ‘AI/BI Symposium Seoul’를 개최, ‘MicroStrategy AI’를 선보여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