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하나은행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하나은행

ㅣ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ㅣ"프롭테크는 금융업과 연관성이 큰 분야로, 프롭테크 선두기업인 '트러스테이'와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를 출시하게 된 점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성영수 하나은행 기업그룹 부행장) 

하나은행은 트러스테이의 부동산 자산 및 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와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 공동 출시에 따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과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 자산과 기술의 합성어) 선두 기업인 트러스테이는 임대료 수기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코자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동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란? 

임대사업자가 ‘홈노크’에 임대차계약서를 등록하면 월세 완납 여부를 자동으로 점검하고 ▲정상 납부시 입금내역 문자 안내 ▲미납시 임대인과 임차인에게 문자 안내를 해주는 서비스로, 편리한 임대료 수납‧관리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중심으로 이뤄지던 임대 부동산 자산이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홈노크 가입후 임대인 인증시 매주 선착순 1000명께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임대료 수납대행 약정시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임대료를 하나은행 계좌로 수납시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