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과 LG유플러스가 개발한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과 LG유플러스가 개발한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한화 건설부문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은 전기 충전시설 확대로 인해 기존 공동주택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상품입니다. 주거생활 개선을 위한 포레나만의 차별화 된 상품과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입니다"(한화 건설부문 박세영 건축사업부장) 

한화 건설부문과 LG유플러스는 9월 25일 국내 최초로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인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22년 12월 MMC(Mobile Multiple Charger)개발 및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약 8개월간의 개발과정을 거쳐 충전시스템과 공유형 충전기가 결합된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를 정식으로 출시했다.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

천장에서 커넥터가 내려오는 차세대 전기차 충전시스템

하나의 충전기로 3대까지 동시 충전 가능

주차 공간부족 문제의 대안이 될 수 있고 기 준공 단지에도 위치 제한 없이 설치 가능

모터를 이용해 케이블이 내려오고 충전이 완료되면 올라가는 기능 탑재

안전성 위해 충전 케이블 복귀중 일정 무게 감지하면 동작 자동 정지

국내 대표 이동통신사인 LG 유플러스 통신망을 활용해 안정적인 시스템의 운영과 직관적인 사용환경을 제공해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운영 시스템 효율성 제고를 통해 기존 공급가 대비 낮은 전기 요금 제공이 가능하다는 점은 입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은 특허출원, 전자파 적합성 등의 인증을 완료하고 상용화를 위한 준비를 마쳤으며, 향후 공급되는 포레나 단지에 국내 최초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에어컨 실외기실 화재 예방을 위한 ‘실외기 전동루버’, 반려동물 놀이터인 '포레나 펫 프렌즈 파크'와 반려동물 특화 설계인 '펫 프렌즈 인테리어' 등을 선도적으로 도입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