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메타버스월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메타버스월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의 블록체인 메인넷 FNCY(팬시)가 웹3 자격 증명 데이터 네트워크 GALXE(갤럭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11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 중인 웹3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플랫폼인 GALXE는 Optimism(옵티미즌), Polygon(폴리곤), Arbitrum(아비트럼) 및 2900개 이상의 파트너들과 함께 다양한 유형의 보상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GALXE가 제공하는 캠페인은 각 프로젝트 유형에 맞춰 맞춤형 보상이나 타겟 형성이 가능해 효율적인 커뮤니티 운영 및 성장이 가능하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FNCY 체인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나 캠페인을 펼쳐갈 계획이다. 또 FNCY 체인에 들어온 다양한 디앱(DApp)들이 직접 채널을 개설하거나 이벤트 운영을 하는 것이 가능해졌으며, GALXE 내에서도 FNCY 관련 캠페인을 실시해 커뮤니티를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대표는 “GALXE는 웹3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확장하기 위한 최고의 파트너”라고 추켜세우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FNCY의 커뮤니티와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시킬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찰스 웨인(Charles Wayn) GALXE 대표는 "메타버스월드와 협업해 FNCY 커뮤니티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글로벌 규모의 블록체인 기술 채택과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고 말했다.

메타버스월드의 자체 메인넷 FNCY는 메타버스, 게임,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웹3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자체 체인을 통해 트랜잭션, 블록, 지갑 주소 및 기타 온체인 데이터를 투명하게 검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