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한국병원홍보협회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한국병원홍보협회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한국병원홍보협회가 오는 15일 오후 2시 서울 코엑스에서 ‘PR 패러다임의 변화, 디지털 플랫폼 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하고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와 연계해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 최근 전 세계 화두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이 우리 삶에 가져올 변화와 나아가 PR, 홍보 실무 담당자로서 준비해야 할 자세에 대해 성신여자대학교 이시한 겸임교수가 ‘ChatGPT가 가져올 미래, PR 환경 변화’를 주제로 강의한다.

또 병원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영상 콘텐츠와 최근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짧은 영상 콘텐츠가 가지고 있는 힘에 대해 더에스엠씨 그룹 김용태 대표가 ‘왜 숏폼이어야 할까? 콘텐츠 트렌드 변화’ 강의를 진행한다.

한국병원홍보협회 관계자는 “PR과 홍보 업무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올해에는 PR 패러다임의 변화를 대주제로 협회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본 협회는 지난 1996년 창립 이후 의료 홍보 관련 다양한 제도를 연구, 발전시키고 회원 능력을 개발하며 회원 간 유대강화와 협력증진을 도모해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한다는 설립 목적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