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직 신입행원 공개채용, 디지털·ICT 수시채용 등 총 4개 전형에서 250명 규모 채용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신한은행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신한은행

 

ㅣ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ㅣ신한은행은 일반직 신입행원 공개채용을 포함해 4개 전형, 총 250명 규모의 채용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일반직 신입행원 공개채용 ▲디지털·ICT 수시채용(일반전형, SSAFY 특별전형) ▲ICT 특성화고 수시채용 ▲사회적 가치 특별채용으로 진행한다.

일반직 신입행원 공개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시험(SLT: Shinhan Literacy Test), 1·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SLT)은 구체적으로 NCS·금융상식(직무 기초능력과 금융 이해도 평가) 디지털 리터러시 평가(디지털 금융과 관련된 논리적 사고력 및 상황판단 능력 검증)로 구성된다. 이는 단순히 암기된 지식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벗어나 직무수행을 위한 문제 해결능력과 이해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이다. 

신한은행은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갈 핵심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디지털·ICT 수시채용과 SSAFY(삼성청년SW아카데미) 특별전형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뱅킹서비스 개발, 모바일·웹서비스 개발, 정보보호, UX·UI, 디지털 신사업 기획 총 5가지이다.

실력 중심의 인재 채용을 위해 코딩테스트, UX·UI 과제 등의 직무 특화평가를 진행한다. 또 ‘신한은행 해커톤 대회’ 개최를 통해 우수인재를 적극적으로 선발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잠재력 있는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 선발을 위해 ICT 특성화고 채용도 실시한다. 

ESG 관점의 사회적 가치 실천 및 다양한 인재 발굴을 위해 2021년 신설된 사회적 가치 특별채용이 이번에도 진행된다. 장애인, 국가보훈 대상자, 다문화가정 및 순직 공무원 자녀 등이 대상이며 개인/기업금융 및 ICT 개발 분야로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의 서류 접수는 신한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9월 21일까지 가능하며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채용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