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진과 MZ세대 임직원간 이해의 폭을 넓히는 ‘리버스 멘토링’의 일환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삼성생명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삼성생명

ㅣ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ㅣ"「동감 프로젝트」는 경영진과 MZ세대 직원이 서로의 생각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을 돕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앞으로도 세대를 뛰어넘어 임직원 사이의 투명한 소통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입니다"(삼성생명 관계자) 

삼성생명이 세대 공감을 위해 사내소통 강화에 나선다. 

삼성생명은 임직원과 경영진이 MZ세대의 문화를 함께 체험하며 교류하는 「동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동감 프로젝트」

삼성생명이 ‘20년부터 운영중인 ‘리버스 멘토링’의 일환으로, 경영진과 젊은 직원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수평적 조직 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3명의 ‘주니어 멘토’와 1명의 ‘임원 멘티’가 한 팀을 이뤄 다양한 테마의 체험활동을 하며 최신 트렌드를 경험하고 소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프로젝트에는 전영묵 대표를 포함한 61명의 임원 멘티와 183명의 주니어 멘토가 참여해 8~10월 3개월간 활동을 펼친다. 멘토의 평균 연차는 1.5년으로 MZ세대의 시각과 의견을 대변하는 젊은 직원이 주축이다. 멘토들은 디지털, 뉴트로 등 활동 테마를 정한 뒤 멘티와 함께 MZ세대가 즐겨 찾는 명소를 방문하며 멘토링을 진행한다. 

지난 10일에는 「동감 프로젝트」 1호 멘토링 활동이 진행됐다. 20대 주니어 멘토 3명과 부산권역 영업담당 임원으로 구성된 첫 번째 팀은 ‘아크릴화 원데이 클래스’를 체험하고 ‘인생네컷’을 찍으며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주니어 멘토들은 “선후배 관계를 떠나 모두가 즐겁게 어울렸다”며 “MBTI를 통해 자신을 소개하고 체험활동 소감을 나누면서 서로의 가치관을 더욱 이해할 수 있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영묵 대표가 올해 초 “전 임직원 간 자유로운 소통을 바탕으로 직원 성장의 원년을 만들겠다”고 강조한 것과 궤를 같이 한다. 이를 위해 삼성생명은 ‘성장인플루언서TF’를 신설하고 「동감 프로젝트」를 비롯해 ‘성장락(樂)서', ‘온라인 성장놀이터’ 등 임직원들이 지식과 노하우를 나누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