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글로벌 이노베이션 챌린지’ 포스터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LG화학
‘제2회 글로벌 이노베이션 챌린지’ 포스터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LG화학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전 세계의 혁신아이디어 모집을 통해 친환경 사업의 속도를 높여 나갈 것입니다"(LG화학 관계자) 

LG화학이 세계를 대상으로 친환경 혁신 아이디어를 모은다. 미래 친환경 혁신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빠르게 사업에 접목시키기 위해서다.

LG화학은 23일, ‘제 2회 글로벌 이노베이션 챌린지(Global Innovation Challenge, 이하 GIC)’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혁신적인 기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전 세계 스타트업ㆍ연구그룹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8월 23일부터 10월 20일까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화학적, 기계적 재활용 등 재활용소재(Circular & Recycle), ▲환경 보호를 위한 친환경 플라스틱, 탄소 전환 공정, 바이오 원료 등 지속가능소재(Sustainable Materials), ▲고객과 시장의 니즈에 맞춘 고성능 플라스틱 첨가제, 3D 프린팅 소재 등 기능성소재(Functional Materials) 분야에 대해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LG화학은 최종 선정된 4개 팀에게 기술 교류와 연구원 파견 등 공동연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술의 성숙도 및 정합성 검토를 거쳐 지분 투자 등의 다양한 협력 모델도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LG화학은 또 올해부터 공모전 홈페이지에 상시적으로 친환경 혁신 아이디어를 지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파트너쉽(Sustainable Partnership)’ 창구를 운영해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한 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