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오종훈 SK에너지 P&M CIC 대표 / SK에너지 제공
©데일리포스트=오종훈 SK에너지 P&M CIC 대표 / SK에너지 제공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미래의 푸른 지구를 위해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 ‘아, 그.위.그(I Green We Green)’ 캠페인을 진행하며 전 구성원이 1회용컵 대신 머그컵 및 텀블러를 사용할 수 있도록 권장했습니다. SK에너지 P&M CIC 구성원들 역시 지구환경을 지키는 행동을 실천 중이며 1회용품 제로 챌린지도 함께해 나가겠습니다.” (SK에너지 P&M CIC 오종훈 대표)

오종훈 SK에너지 P&M CIC 대표가 일상 속 1회용품 줄이기 실천 운동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하고 나섰다.

1회용품 챌린지는 일상 속 1회용품 사용을 줄이겠다는 약속을 의미하는 숫자 1과 0을 손동작으로 취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1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 제고와 다회용품 사용 생활화를 장려하는 취지에서 환경부가 전개하고 있다.

SK에너지 P&M CIC는 고객과 접점인 주유소와 충전소에서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실제로 SK 주유소와 충전소 고객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 ‘머핀’은 애플리케이션으로 주유와 충전 결제 시 종이 영수증 대신 전자 영수증을 발행해 쓰레기 발생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현장 근무자들에게는 불필요한 1회용품 사용을 줄이도록 독려 중이며 챌린지에 동참한 오 대표는 지난달 26일 류경표 한진칼 사장의 지목을 받았다. 오 대표 다음 참여자로는 노진서 LX홀딩스 대표와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를 각각 지목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