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우아한청년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우아한청년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자사 물류시스템을 이끌 인재 모집에 나선다.

우아한청년들은 4일 “배민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배민B마트’의 물류·유통 네트워크를 이끌어 나갈 배민B마트 지점관리자(CL·센터리더)를 두 자릿수 대규모 채용한다”며 “이번 채용은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지원자 모두에게 100% 인터뷰 기회를 부여한다”고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2023년 비전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을 실현하기 위해 급변하는 커머스 트렌드에 맞춰 유연하고 신속한 물류운영을 실시하고 있다. 그 중심에는 우아한청년들 자체 물류인프라 시스템인 ‘All-in-one 인프라’가 있다.

‘All-in-one 인프라’는 우아한청년들의 자체 중앙물류센터(DC) ‘인천기지’와 도심형물류센터(MFC) ‘배민B마트’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물류망을 구축하고, 소비자가 주문한 상품을 1시간 이내로 직접 전달하는 라스트마일 서비스 ‘배민커넥트’까지 전 물류과정을 연결하는 독보적인 시스템을 말한다.

우아한청년들이 대규모 채용을 알린 배민B마트 지점관리자(센터리더)는 ‘All-in-one 인프라’ 중 도심형물류센터(MFC)의 지점 총괄관리를 맡게 된다. 채용 시 전담 업무는 ▲MFC 내 인사관리 ▲안전관리 ▲매장관리 ▲상품관리 ▲배달품질 모니터링 및 개선안 도출 ▲운영지표 효율화를 위한 생산성관리 등으로 소속 MFC를 전반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지점관리자(센터리더)로서 업무를 수행하며 물류·유통 커리어를 더 발전시키고 싶은 임직원은 권역에 소속된 MFC를 책임지고 관리하는 권역관리자(그룹매니저)로의 진급 기회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회사의 지원을 받아 물류·유통 전문가로 성장하며 차별화된 업계 경력을 쌓아나갈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인재영입팀장은 “우아한청년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배민B마트’를 책임지는 센터리더의 역할도 커지고 있다”며 “특히 이번 대규모 채용은 모두에게 인터뷰 기회를 부여하는 만큼 물류·유통·매장 관리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인재와 퀵커머스 물류 전문가로 커리어를 쌓아 나가고 싶은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