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포스코이앤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포스코이앤씨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그룹홈 아동·청소년들이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이 결합된 창의·융합 체험교육과 디지털과 접목한 ESG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미래세대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입니다"(포스코이앤씨 관계자)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가 인천지역 11개 *그룹홈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퓨처리더스 캠프’를 개최했다.

* 그룹홈 :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게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보호·양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소규모 공동생활가정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진행했다. 기초학습 환경이 열악해 미래 진로탐색이 어려운 그룹홈 아동·청소년들에게 꿈찾기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지난 1일부터 인천 송도에 위치한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1박 2일 동안 진행된 ‘퓨처리더스 캠프’는 ▲ MBTI 심층분석을 통한 나를 찾는 여행 ▲ 찾아가는 VR미술관 ▲ 보드게임을 통한 경제·역사·사회 학습 ▲ ESG환경교육, 자원순환키트 체험 등 4가지 문화융복합 주제로 연령대별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미래 리더를 위한 인생설계(Life Design Care)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또한 포스코1%나눔재단에서 진행하는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두드림’과 연계하여 아동복지시설을 이미 퇴소한 선배들이 그룹홈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제공하였다. 경험담을 통해 시설 퇴소 후 주거, 진학 등 자립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을 알려주는가 하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관들도 소개해 주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인천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박준명 회장은 “캠프를 통해 그룹홈 간의 상호 유대감 및 사회성을 기르며 아이들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