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파리바게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파리바게뜨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환경에 유해한 화학물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녹색인증을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주요 제품에 우선 적용했습니다. 앞으로도 친환경 포장재 적용 제품을 확대하며 친환경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파리바게뜨 관계자) 

파리바게뜨가 친환경 경영 차원에서 완제식빵 전 제품을 포함해 주요 베이커리 총 26종 품목에 녹색인증 포장재를 적용한다.

파리바게뜨는 식빵 10종 전 제품을 비롯해 초코소라빵, 만월빵, 그린 말차 본델리슈 등 총 26종의 제품에 녹색인증을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했다. 

녹색인증 포장재

메틸에틸케톤(MEK), 톨루엔 등의 물질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색감의 선명도를 유지하는 친환경 제조기술을 적용한 것이다. 또, 식빵포장지 등에는 녹색 인쇄라 불리는 플렉소 인쇄방식을 사용하는 것도 특징이다. 플랙소 인쇄는 양각 인쇄 방식으로 안전성이 높은 수성 잉크가 사용되며 기존 대비 잉크와 유기용제 사용량을 30% 이상 (연간 약 9.6톤) 절감이 가능하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이번 녹색인증 포장재 적용 외에도 친환경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기울이고 있다. 지난 2018년 7월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자발적 협약을 통해 2022년 기준 일회용 비닐쇼핑백의 기존 사용량 대비 90% 가까이 줄였고, 2022년에는 케이크 구매 시 일회용 플라스틱 칼을 요청 소비자에 한해서만 제공하는 ‘일회용 칼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해 기존 사용량의 약 20% 이상을 감축했다. 이외에도 2019년 1월에 플라스틱 컵에 잉크를 사용하면 재활용이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일회용컵에 잉크 로고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양각 로고로 대체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