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코웨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코웨이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코웨이의 비렉스 매트리스 3종이 방사성물질 안전성 인증을 획득했다.

코웨이 매트리스 3종의 방사성물질 안정성을 검증한 KOTITI시험연구원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KOLAS인정기관) 및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공인한 방사능 시험분야 정밀 분석기관이다. 생활밀착제품을 대상으로 제조공정에서 함유될 수 있는 방사성물질을 분석해 ‘방사성물질 제품인증’을 부여한다.

방사성물질 제품인증을 취득한 코웨이의 제품은 ‘비렉스 슬림탑퍼교체 매트리스 프라임’, ‘비렉스 탑퍼교체 매트리스 프라임’, ‘비렉스 탑퍼교체 매트리스 하이브리드3’다. 해당 제품은 업계 최초로 감마핵종분석기(HPGe)를 이용한 정밀 검사로 인증을 진행해 라돈뿐 아니라 우라늄-238(U-238)계열, 포타슘-40(K-40), 토륨-232(Th-232)계열 등에도 안전함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비렉스 매트리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향후 매트리스 및 프레임 전체 모델로 방사성물질 인증제품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국가공인시험기관의 엄격한 시험 규정을 거쳐 매트리스 원자재의 방사성물질 안전성을 확보했다”며 “철저한 유해성 검사 및 안전 관리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품질 경쟁력 강화 및 고객 신뢰 향상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