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DB=위메이드 본사
ⓒ데일리포스트 DB=위메이드 본사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2023년 상반기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은 게임은 ‘나이트 크로우’였다.

센서타워 스토어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통합 기준 2023년 상반기 국내 모바일 게임 총매출은 27억 달러를 기록했다. 32억 달러였던 2022년 상반기보다 16% 감소했지만 이 중 앱스토어에서 발생한 매출은 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 국내 상반기 모바일 게임의 매출을 견인한 게임들은 각각 1,3,4위를 기록한 ‘리니지M’, ‘리니지W’, ‘리니지2M’이었지만, 가장 주목받은 게임은 지난 4월27일 출시된 ‘나이트 크로우’인 것으로 분석됐다.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두 달 만에 매출 6000만 달러 이상이라는 놀라운 매출을 기록하며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5위에 오른 것.

‘나이트 크로우’는 ‘리니지 3형제’의 수성을 뚫고 양대마켓 매출 순위 1위에 등극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이에 ‘나이트 크로우’는 2023년 한국 시장 상반기 모바일 게임 매출 성장 순위 1위, 다운로드 성장 순위 8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2022년 상반기 국내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매출 순위 36위였던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의 놀라운 성과에 힘입어 2023년 순위를 7위까지 끌어올렸다.

현재 ‘나이트 크로우’는 국내에서만 출시만 된 상황. 계획대로 연내 글로벌 출시에 나선다면 위메이드와 ‘나이트 크로우’의 매출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